블랙뮤직 아이디, 12일 정오 ‘Type’ 공개…끝없는 글로벌 행보

입력 2017-01-12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아이디(Eyedi)가 글로벌 프로젝트 앨범 ‘CHAPTER 21’을 12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 및 전세계 아이튠즈에 공개한다.

아이디의 ‘CHAPTER 21’ 타이틀곡 ‘Type’은 미국 팝 시장에서 활동 중인 프로듀서 프란시스(Francis)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1990~2000년대 초반의 블랙뮤직 사운드를 아이디만의 해석으로 담아낸 곡이다.

여기에 미국의 R&B 뮤지션 마리오 와이넌스가 영어 버전을, 대한민국 차세대붐뱁을 대표하는 앰비션 뮤직(AMBITION MUSIK) 소속 래퍼 김효은이 한국어 버전에 참여해 각각 보컬과 랩으로 다양함을 선사한다.

지난해 제프버넷이 프로듀싱한‘사인(Sign)’으로 데뷔한 아이디는 이번 글로벌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마리오 와이넌스,래퍼 김효은 등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음악성 뿐만 아니라 수려한 미모와 패션감각으로 미국 스트릿 브랜드의 모델 발탁은 물론 각종 패션 행사에 초청 받는등 음악과 패션계를 아우르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2017년 아이디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디는 이번글로벌 프로젝트 ‘CHAPTER21’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리즈 앨범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시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베이스캠프스튜디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