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첫 솔로앨범 선공개곡 ‘행복한 척’ 오늘 밤 12시 발표 ‘관심집중’

입력 2017-01-16 0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지가 솔로 데뷔 앨범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오늘 밤 12시 공개한다.

수지는 16일 밤 12시(17일 0시) 자신의 첫 솔로 데뷔 앨범 선공개곡인 '행복한 척'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의 선공개 곡인 '행복한 척'은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곡이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진 R&B, Urban 장르 곡이다.

솔로 데뷔 소식 만으로도 가요계를 들썩이게 만들었던 수지의 첫번째 공개곡이라는 점에서 팬들과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수지는 선공개곡 '행복한 척'에 이어 24일 0시 발표되는 수지의 첫 솔로 데뷔 미니 앨범 'Yes? No?'를 발표한다.

타이틀 곡은 'Yes No Maybe'로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여자가수 마이더스의 손으로 꼽히는 박진영의 노래라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 역량이 매우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수지 역시 조현아와 함께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난로 마냥'은 물론 1Piece가 작곡한 곡 취향 (Les Préférences)을 작사하는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