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드림’ 설경구X고수 신비로운 분위기에 시선 압도

입력 2017-01-24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영화 최초로 ‘스스로 자각한 채 꿈을 꾸는 현상‘인 ‘루시드 드림’을 소재로 한 영화 ‘루시드 드림’이 신비로운 분위기로 시선을 압도하는 메인 예고편과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다.

대기업 비리 전문 기자 ‘대호’(고수)가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 감춰진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아 범인을 쫓는 기억추적 SF 스릴러 ‘루시드 드림’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메인 예고편은 루시드 드림을 통해 꿈 속에서 범인의 단서를 찾는다는 신선한 스토리부터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비주얼과 긴장감 넘치는 추격 액션까지 담고 있어 보는 이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메인 예고편은 “사람들은 꿈을 꿀 때 고유의 뇌파 주파수를 가져요. 본인의 주파수하고 상대방 주파수하고 일치시키면 그 사람 꿈 속으로 스르륵”이라는 대사로 시작, 한국 영화에서 처음 다루는 루시드 드림의 세계관을 설명하고 있다. 이어 아들을 잃어버린 3년 전 그 날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대호’의 루시드 드림을 보여주는 가운데 범인의 단서를 발견해 이를 추적하는 ‘대호’의 모습은 앞으로 펼쳐질 극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카리스마 넘치는 실종 사건 담당 형사 ‘방섭’과 ‘대호’의 친구이자 정신과 의사 ‘소현’의 지적인 모습 또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메인 예고편 후반부에 몰아치는 추격씬, 자동차 액션, 초고층 건물들이 도미노처럼 무너지는 장면은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영화 속 압도적인 스케일을 확인케 한다. 마지막으로 무너지는 건물 속으로 몸을 내던지는 ‘대호’의 마지막 대사 “그 사람 만날 수 있는 길이 꿈 속밖에 없어요“는 루시드 드림을 통해 범인을 추적하는 집요함부터 가슴을 울리는 부성애까지 보여줄 것을 예고, 그가 <루시드 드림>에서 보여줄 연기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루시드 드림을 이용, 꿈 속에서 납치범의 단서를 추적하는 ‘대호’의 강렬한 눈빛과 그런 그를 돕는 실종 사건 담당 형사 ‘방섭’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이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여기에 ‘대호’와 ‘방섭’ 머릿속에 펼쳐진 세계는 꿈인 듯 현실인 듯 분간하기 어려운 루시드 드림을 표현해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메인 포스터에 자리 잡은 “꿈 속에 범인이 있다” “범인도 단서도 오직 꿈 속에 있다” 카피는 루시드 드림 소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동시에 앞으로 펼쳐질 극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준다. 뿐만 아니라 “기억추적 SF 스릴러 ‘루시드 드림’” 태그라인은 장르의 확장성을 보여주며,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새로운 차원의 스릴을 선사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압도적 비주얼과 액션이 담긴 메인 예고편과 시선을 강탈하는 메인 포스터 3종을 전격 공개하며 관객들을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마친 ‘루시드 드림’은 2월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