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눈+귀 호강”…백현의 고백송 ‘바래다줄게’

SM엔터테인먼트의 스테이션(STATION) 시즌2 세 번째 신곡인 백현의 ‘바래다줄게’(Take You Home)가 베일을 벗었다. 최근 스스로 음원파워를 입증하며 공개하는 곡마다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백현의 솔로곡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14일 오후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백현의 솔로곡 ‘바래다줄게’가 공개됐다. ‘바래다줄게’는 가수 조규만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이별의 상처가 있는 여자를 곁에서 지켜보며 위로하고 싶어 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애틋한 고백송이다.

‘아냐 됐다 그냥 네 맘 편하면 들어줄게/ 네 남자 아니지만 조금만 지켜봐 줘’라는 가사를 통해서는 다른 남자로 인해 아픈 남자를 위로하는 남자의 마음을, ‘곁에 있는 것만으로 충분해/ 바래다줄게 내게 기대’라는 달콤한 가사는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흔든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가사를 그대로 옮겨 놓은 한 남자의 애틋한 마음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백현이 직접 출연해 여자 주인공의 동선에 따라 움직이며 노래를 부르는 뮤지컬 형식으로 제작돼 눈길을 끈다.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여자주인공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백현의 모습이 그려진다. 특히 노래 제목과 같은 ‘바래다줄게’라는 가사는 감미로운 백현의 목소리를 더욱 설레게 만들기 충분하다.

한편 백현이 부른 솔로곡 ‘바래다줄게’는 14일 오후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