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 현지 반응 “판타스틱”VS “전박적으로 별로”

입력 2017-05-20 08: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옥자’ 현지 반응 “판타스틱”VS “전박적으로 별로”

영화 '옥자'에 대한 해외 반응이 갈렸다.

19일(현지시각) 오후 7시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는 제70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봉준호 감독의 '옥자' 공식 상영이 진행됐다. 2시간 러닝타임 이후 4분 간 박수가 쏟아졌다.

영화 상영 이후 해외 관계자들은 다양한 반응을 내놨다.

프랑스 배급사 로스트 필름스의 마크 올리는 "봉준호의 팬이었다. 칸에서 넷플릭스와 극장 간 정치적 문제보다는 봉 감독의 작품 자체에 집중했는데 감동적이고 판타스틱이었고 전작들만큼 훌륭한 것 같다. 정치적인 영화지만 엔터적인 요소도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라며 호평했다.

필름 마켓 관계자 주디프는 "'옥자'는 좋은 영화라 생각한다. 음식에 있어서 우리가 책임이 있다는 걸 일깨워줬다. 어린 소녀와 동물 간 관계를 잘 설정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반대로 프랑스 프로듀서 데이비드는 "내용도, 음악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아쉽다. 영화적인 작품이라기보다는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큰 영화같다"라고 전했다.

다른 관계자는 "조금 아쉽다. 전반적으로 객석 반응이 별로인 것 같아서 놀랐다. 그러나 동물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 영화를 싫어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오프닝과 엔딩이 좋았고 미국 촬영 분 보다 한국 촬영 분이 더 마음에 든다. 배우들 중에선 안서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옥자'는 거대돼지 옥자와 그를 찾기 위해 뉴욕으로 가는 강원도 산골소녀 미자의 이야기다. 오는 6월 29일 국내 개봉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