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김광진, 3년만의 단독 콘서트 ‘지혜’ 개최

입력 2017-05-24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PRM

싱어송라이터 김광진이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3년만에 단독 콘서트 '지혜'를 개최한다.

'마법의 성', '동경소녀', '편지', '여우야' 등을 발표하며 90년대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었던 김광진은 지난 4월 싱글 '지혜'와 '배다리'를 통해 모던록과 퓨전 재즈 등 다양한 장르적 시도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첫번째 트렉의 '지혜'는 찾아야 하는 여인의 이름일수도 있고 세상을 살아 나가기 위해 구해야 할 지혜로 해석될 수도 있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또 다른 트렉의 '배다리'는 퓨전 재즈풍의 곡으로 인천에서 헌책방이 유명했던 곳의 지명이다.

많은 학생들이 헌책을 사고 팔면서 추억을 만들었던 장소가 시간이 흘러 활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안타까워하는 곡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새로 발표한 싱글을 비롯하여 '마법의 성', '편지', '여우야', '동경소녀' 등의 히트곡들과 함께 한동준의 '사랑의 서약'과 이승환과 공동작업으로 유명한 '제리제리 고고' 등 김광진이 작곡한 다른 가수들의 곡들까지 새롭게 편곡하여 관객들께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김광진과 함께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춰온 더 클래식의 박용준, 드러머 신석철, 기타리스트 이성렬, 베이시스트 김정렬 등의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콘서트에 참여한다.

1991년 한동준의 '그대가 이 세상에 있는 것만으로'를 작곡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김광진은 1992년 데뷔앨범 'Virgin Flight'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데뷔 시절부터 음악적 동반자였던 박용준과 함께 결성한 더 클래식의 1집 '마법의 성'이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보이며 90년대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콘서트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