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17’ 김희찬 “동명 캐릭터 소화,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종영소감

입력 2017-09-06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학교2017’ 김희찬 “동명 캐릭터 소화,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종영소감

배우 김희찬이 KBS2 드라마 ‘학교 2017’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희찬은 ‘학교 2017’에서 만년 2등 설움을 겪는 1등급 고등학생이자 금도고의 공공의 적으로 열연했다.

6일 오전 김희찬은 소속사 키이스트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촬영 기간 동안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었다. 끝난다니 졸업하는 기분이다. 감독님, 작가님을 비롯한 모든 스태프들 그리고 2학년 1반 친구들과 헤어진다니 아쉽다”라는 마음을 나타냈다.

특히 ‘학교2017’에서 실제의 이름과 동명 캐릭터를 맡은 소감에 대해서 “마치 이름을 걸고 연기하는 듯한 책임감이 들어 작품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하나의 자극제였다”면서 작품을 대하는 진중한 태도와 애정을 전했다.

김희찬은 극 중 검사 출신 아버지와 교육열이 대단한 어머니의 든든한 지원에 1등급을 놓치지 않는 고등학생이지만 만년 2등 콤플렉스를 안고 분노 폭발 연기부터 시청자들을 애잔하게 만드는 공감 유발 내면 연기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그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회를 거듭할수록 빛을 발한 김희찬의 연기는 극 전개의 중심에서 활약하며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김희찬은 이전 작품들에서 보인 ‘차세대 국민 남동생’의 매력과는 180도 다른 소름 돋는 악역 연기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았다. 훈훈한 동안 마스크의 팔색조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쉼 없이 활약하고 있는 김희찬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학교 2017’을 마친 김희찬은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