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나다운 음악”…지소울 7일 미니앨범 발표

입력 2017-09-07 0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장 나다운 음악”…지소울 7일 미니앨범 발표

실력파 R&B 보컬리스트 지소울(G.Soul)의 새 미니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지소울은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Circles’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Can’t (아직도 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 6월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 뮤직(H1GHR MUSIC)에 새롭게 둥지를 틀며, 제2의 음악 인생을 시작한 지소울은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정식 앨범을 팬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타이틀곡 ‘Can’t (아직도 난)’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곡으로, 청량하고 몽환적인 코러스에 지소울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그루브를 느낄 수 있다. 남자가 헤어진 여자를 잊지 못해 그리워한다는 내용을 담은 이 곡은 지소울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Can’t (아직도 난)’ 외에도 지난 6월 선공개한 싱글 ‘Tequila’와 ‘술버릇(bad habit)’, ‘술’을 주제로 한 1,2번 트랙과 ‘사랑’을 주제로 작업한 4,5,6번 트랙을 이어주는 ‘One More interlude’, 실험적인 신스 사운드와 역동적인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앨범 타이틀과 동명의 트랙 ‘Circles (제자리)’, 독특하면서도 중독성 있게 짜인 훅과 세련된 일렉트로닉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Found You(Prod by Deepshower)’까지 총 여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이번 앨범에 수록된 여섯 곡 모두 지소울 본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트랙”이라며 “지소울이 하이어 뮤직에서 발매하는 첫 번째 정식 앨범인 만큼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소울은 7일 오후 개최하는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통해 직접 신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하이어 뮤직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