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오늘(7일) ‘제주도의 푸른밤’ 발표…솔로 입지 굳힌다

입력 2017-09-07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소유, 오늘(7일) ‘제주도의 푸른밤’ 발표…솔로 입지 굳힌다

가수 소유가 오늘 (7일) 저녁 6시 '제주도의 푸른 밤'을 발표한다. 제주도 출신 소유가 불러 더욱 특별해진 '제주도의 푸른 밤'은 소유 특유의 따뜻한 음색으로 낭만을 선사한다.

'제주도의 푸른 밤'은 1988년 발표된 가수 최성원의 솔로 정규 1집 수록곡. 성시경, 태연 등 유명 가수들이 커버하면서 남녀노소에 두루 알려진 명곡이다. 보사노바와 록으로 편곡된 바 있는 '제주도의 푸른 밤'이 이번엔 프로듀서 브라더수와 소유에 의해 재해석됐다.

브라더수가 새롭게 편곡한 ‘제주도의 푸른 밤’은 원곡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정서를 머금은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힙합 드럼의 옷을 입었다. 하이피치 보컬 샘플을 이용한 작법으로 트렌디함을 더하고, 간주의 일렉 기타, 아웃트로의 베이스 솔로로 이어지는 구성으로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소유는 씨스타의 보컬로서 활약뿐만 아니라 매드클라운 '착해빠졌어', 정기고 '썸', 어반자카파 '틈', 권정열 '어깨', 백현 '비가와'까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시키며 흥행보증수표로 떠오른 콜라보레이션의 여왕이다. 올해 드라마 '도깨비' OST 'I MISS YOU'로 큰 사랑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매력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의 새 앨범 타이틀곡 'Right?'의 가창자로 낙점돼 무궁무진한 보컬리스트이자 뮤지션의 뮤즈로 진가를 드러냈다. 명품 보컬 소유와 명곡 '제주도의 푸른 밤'의 만남은 솔로 아티스트로 도약하는 소유의 시작을 알리는 발판이 될 것이다.

소유가 리메이크한 '제주도의 푸른밤'은 오늘 7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현재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며 JTBC2 새 예능프로그램 '사서 고생' 출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