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X하이어뮤직, 프로젝트 음원 ‘Iffy’ 오늘(16일) 발매

입력 2017-09-16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딩고X하이어뮤직, 프로젝트 음원 ‘Iffy’ 오늘(16일) 발매

힙합 컬쳐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DF)’의 두 번째 프로젝트 음원이 공개된다.

딩고는 박재범을 수장으로 한 레이블 ‘하이어뮤직’과 함께 ‘딩고 X 하이어뮤직’이라는 이름의 새 프로젝트 싱글 ‘Iffy(Prod. GroovyRoom)’를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하이어뮤직의 젊은 에너지를 보여주는 곡 ‘Iffy’는 박재범이 설립한 하이어뮤직의 첫 단체곡이다. 도끼, 개리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작업한 대세 프로듀싱팀 ‘GroovyRoom’의 비트에 세련된 플로우를 갖춘 래퍼 식케이(Sik-K)와 피에이치원(pH-1)의 랩, 박재범의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됐다. 트랜디한 멜로디 위에 ‘요즘 청춘들이 삶을 즐기는 방식’을 풀어냈다.

딩고는 딩고 x 하이어뮤직, 프로젝트 음원 ‘Iffy(prod. GroovyRoom)’ 외에도 25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딩고의 힙합 채널인 ‘DF’를 통해 이들을 다룬 리얼리티 시리즈물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리얼리티 시리즈 ‘이피보이즈(IffyBoyz)’ 외에도, 수장인 박재범과 함께 하이어뮤직의 첫 번째 라이브인 ‘DF 라이브’, 그들의 음악 이야기를 담은 ‘DF 인터뷰’ 등을 통해 그들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하이어뮤직은 솔로 활동 시작과 함께 월드 투어는 물론, 2017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을 수상하는 등 전성기를 맞은 박재범이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 차차말론과 함께 설립한 글로벌 힙합 레이블이다. 하이어뮤직이 딩고와 뭉쳐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메이크어스의 딩고는 25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평균 조회수 3.9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미디어다. 톱스타 수지의 일상을 담은 ‘오프더레코드, 수지’, 지코의 단독 리얼리티 ‘핵 지코’, 문재인 대통령, 아이유, 아이콘 바비, 구구단 세정, 선미 등이 참여한 ‘수고했어 오늘도’, ‘세로라이브’, ‘이슬라이브’ 등 자체 제작하는 신선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유통해 18~34 소셜 모바일 세대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

딩고의 힙합컬쳐 채널인 ‘DF’는 앞으로도 모바일이 가진 특유의 접근방식을 이용해
트랜디한 힙합 뮤지션들과의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벌써부터 세 번째 주인공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콜라보레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딩고와 하이어뮤직이 의기투합한 신곡 ‘Iffy’는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