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당당한 소녀들”…오드아이써클의 신세계 ‘걸프론트’

입력 2017-09-21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당당한 소녀들”…오드아이써클의 신세계 ‘걸프론트’

그룹 이달의 소녀의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이 21일 정오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을 공개했다.

오드아이써클의 타이틀곡 ‘걸 프론트(Girl Front)’는 당당하게 사랑을 표현하고 남자에게 먼저 고백하는 소녀들의 새로운 기준을 담은 노래다.

노래는 오드아이써클 세 멤버 각각의 솔로곡 ‘이클립스(Eclipse)’, ‘싱잉 인더 레인(Singing in the Rain)’, ‘러브 체리 모션(Love Cherry Motion)’이 한 곡으로 합쳐지는 구조다. 세 개의 달(ODD)이 모여 한 팀이 됐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달의 소녀 1/3이 사랑의 두근거림을 간직한 소녀였다면 오드아이써클은 "사랑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찾는 거야"라며 좀 더 성숙한 사랑을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미국 L.A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제작됐으며 로스앤젤레스의 와이드한 전경이 만드는 다채로운 영상미와 보는 재미를 더한다.


‘걸 프론트(Girl Front)’ 외에도 인트로곡 ‘오드(ODD)’, 미국에서 영어 버전으로 발매되는 인터내셔널 타이틀곡 ‘루나틱(LOONATIC)’, 오드아이써클의 유니크한 보컬 테크닉이 가장 돋보이는 곡 ‘캐오틱(Chaotic)’, 별빛 아래서 밤새 수다를 떨어도 끝나지 않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라이트(Starlight)’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김립, 진솔, 최리 3인조로 구성된 오드아이써클은 지난 3월 공개된 첫 번째 유닛 ‘1/3’(희진, 현진, 하슬, 비비)에 이은 이달의 소녀 유닛 2탄으로 보다 유니크하고 걸크러시한 콘셉트다.

이달의 소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은 21일 오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