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우연 “‘청춘시대2’ 뿌듯한 작품”…환한미소 종영인사

입력 2017-10-08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우연 “‘청춘시대2’ 뿌듯한 작품”…환한미소 종영인사

배우 안우연이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종영 소감을 밝혔다

어제(7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연출 이태곤)에서 헤임달 역으로 활약을 펼친 배우 안우연의 마지막 스틸컷과 함께 종영소감이 전해졌다.

공개된 사진은 '청춘시대2' 마지막화에서 극중 헤임달과 그가 속한 그룹 아스가르드의 마지막 공연 장면에서 포착된 안우연의 무대 위 모습이 담겨져 있다. 캐릭터 만큼이나 촬영에 열정을 다한 뒤 환한 미소가 눈길을 끈다.

안우연은 소속사를 통해 "시청자의 입장에서 너무 감명깊게 보았던 '청춘시대' 였는데, 이렇게 두번째 시즌에 함께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었다. 게다가 헤임달이라는 좋은 역할, 윤진명이라는 좋은 파트너와 같이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하고 보람된 촬영이었다"고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이어 "'헤임달'은 연기하면서도 종영한 지금까지도 여운이 남는 의미있는 인물이었다. 비슷한 청춘의 시기에 놓여있기에 보다 공감하고 몰입하게 된 마음 쓰이는 캐릭터였다. 설정상 촬영 전부터 마지막까지도 준비하고 신경 쓸 것이 많았음에도 힘든 줄 모르고 즐겁게 임할 수 있었다. 제가 작품과 캐릭터에 가졌던 애정만큼 시청자분들도 마지막까지 헤임달에게 많은 응원과 위로를 보내주신 점 감사드리며, 이젠 헤임달을 포함한 모든 청춘이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안우연은 비운의 무명아이돌 역할을 맡아 극 초반 허세가득 했던 천방지축 긍정청년이 '포기'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씁쓸한 현실을 마주하고 받아들이기까지의 과정을 그려내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 특히, 계약해지를 서글픈 오열연기로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하며 시청자에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