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진 “‘청춘시대2’ 멋진 친구같은 작품” 종영 소감

입력 2017-10-08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유진 “‘청춘시대2’ 멋진 친구같은 작품” 종영 소감

배우 이유진이 JTBC 드라마 '청춘시대2'로 특급 신인임을 입증했다.

이유진이 지난 7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유진은 권호창 역을 맡아 시선을 강탈하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권호창은 천재적이고 자폐 성향을 가졌으며 과거 따돌림을 당한 일로 더욱 소극적으로 변한 인물이다. 권호창은 평소 낯을 많이 가리고 어두운 성격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말할 때는 누구보다 열정적인 태도로 바뀐다. 이처럼 극과 극의 성향을 가진 캐릭터를 표현하기란 쉽지 않지만 이유진은 더듬거리는 말투, 불안한 듯 깜박거리는 눈, 당황할 때 손으로 귀를 접는 행동 등 섬세한 표현력으로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이어 맑고 순수한 매력으로 유니콘남, 너드미의 정석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자신과 비슷한 트라우마를 가진 한승연을 감싸 안으며 힐링케미로 주목 받았다. 극의 말미에서는 180도 다르게 변신한 훈훈한 모습으로 또 한 번 여심을 저격해 떠오르는 대세 굳히기에 들어갔다. 이유진은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연기로 극을 다채롭게 꾸미며 자신의 진가를 제대로 드러냈다.

‘청춘시대2’ 촬영 종료 후 이유진은 “정신 없이 촬영하다 보니 벌써 끝이 났다. 생각보다 스태프들, 배우들과 함께 한 시간이 짧은 것 같아서 아쉽다. 호창에게도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고 호창이 앞으로 더 행복하고 밝게 살기를 바란다. 그리고 멋진 친구를 만난 작품 같아서 정말 행복하고 즐거웠다. 지금까지 호창을 사랑해주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배우 이유진으로 새로운 작품에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라며 애정 어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유진은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와 웹드라마 ‘루프탑의 농신’으로 안방극장과 웹드라마를 동시에 접수하며 금요일의 남자라고 불리고 있다. 이어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에서 소지섭의 어린 시절을 맡아 풋풋한 고등학생 시절을 연기하며 스크린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탄탄한 연기력과 넘치는 끼로 실력파 신인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유진의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