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아이돌 초대 우승자로 시작해 그래미 수상 등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 디바 켈리 클락슨 (Kelly Clarkson)이 27일 정규 8집 [Meaning Of Life]를 발매했다.
켈리 클락슨은 2002년 데뷔 싱글 ‘A Moment Like This’를 빌보드 싱글차트 1위로 데뷔시키고, 2003년 데뷔 앨범 [THANKFUL]까지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천 5백만장의 앨범과 3천 6백만장의 싱글 판매고를 올린 이 시대 가장 사랑 받는 가수 중 한 명이다.
켈리 클락슨은 작년 여름 아틀란틱 레코즈로 레이블 이적 소식을 알리며, 팝을 추구하지만 보다 소울풀한 방식으로 확장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지난 9월 선공개된 ‘Love So Soft’는 앨범 전반에 깃든 변화를 함축한 노래다. 풍성한 코러스로 시작해 묵직한 복고풍 베이스를 터뜨리는 이 곡은 켈리 클락슨의 시원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더불어 가창력과 함께 관현악 편곡을 부각한 알앤비 ‘Meaning of Life’, 드라마틱한 복고 요소들을 빌려와 그간 억눌러왔던 소울을 터트리는 듯한 ‘Whole Lotta Woman’ 등은 켈리 클락슨이 추구하는 복고풍의 소울 사운드를 잘 나타낸 곡 들이다.
이 밖에도 켈리 클락슨은 풍부한 가창력과 멜로디를 중심으로 하는 팝 트랙 ‘Move You’, 그녀가 듣고 자란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I Don't Think About You’ 등 14곡의 수록곡을 통해 지난 음악적 삶에서 찾은 의미 있는 소리들을 앨범 안에 꽉 담아내고 있다.
사진제공-워너뮤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