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 “이문세 선배님, 나를 알고 계셨다…믿기지않아”

입력 2017-12-01 11: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이언티 “이문세 선배님, 나를 알고 계셨다…믿기지않아”

가수 자이언티(Zion.T)가 이문세와 특급 콜라보를 하게 된 비화를 공개했다.

1일 자이언티는 소속사 더블랙레이블(THE BLACK LABEL)을 통해 본인의 첫 겨울 싱글 ‘눈’을 발표하기까지의 과정을 전했다.

자이언티는 “처음 곡을 떠올릴 때는 설레는 감정과 슬픈 감정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었다”며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고 곡 작업 계기를 설명했다.

협업 파트너로 가요계 대선배 이문세를 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1절은 내가 부르고, 2절은 누가 부르면 좋을까 계속 고민했다. 지나간 사랑을 담담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이문세 선배님이 떠올랐다”며 “선배님은 다행히 나를 아셨다. 초등학생 때 가족과 놀러간 노래방에서 ‘조조할인’을 부르던 때를 생각하면 그 분이 내 음악을 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다”고 당시의 감격을 회상했다.

이어 “곧바로 이문세 선배님께 ‘제가 ‘눈’이라는 곡을 썼는데 머릿속에 선배님 목소리가 울립니다. 함께해주세요’라며 듀엣을 부탁했고, 선배님은 ‘그래. 겨울 연인들을 위한 곡을 만들자’며 흔쾌히 제의를 수락해주셨다”고 털어놓으며 두 사람의 콜라보 성사 계기를 공개했다.

끝으로 “노래 속 1절의 남자는 ‘약속해요’, 2절의 남자는 ‘약속했죠’라고 한다. 1,2절의 두 사람은 각자 다른 시간대에 살고 있는 같은 사람”이라며 “이문세 선배님의 세월을 머금은 따뜻한 목소리가 꿈같은 음악을 완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자이언티가 데뷔 6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겨울 싱글 ‘눈’은 올해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자이언티표 겨울 노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가요계 살아있는 전설 이문세가 콜라보 파트너로 참여해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가요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자이언티 with 이문세의 ‘눈’은 오는 4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 = 더블랙레이블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