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 ‘감빵’ OST 참여…‘브라보 마이 라이프’ 재해석

입력 2017-12-06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CJ E&M 제공

에릭남, ‘감빵’ OST 참여…‘브라보 마이 라이프’ 재해석

가수 에릭남이 밴드 봄여름가을겨울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를 재해석했다.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OST 가창자로 참여해 오늘(6일) 저녁 6시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공개할 예정이다.

‘Bravo, My Life!’는 ‘봄여름가을겨을’의 주옥 같은 명곡 중 하나인 동명의 곡 ‘Bravo, My Life!’를 알앤비(R&B) 느낌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감성적인 어쿠스틱 선율과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시청자는 물론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곡은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의 유일한 리메이크 곡으로, 방송 전부터 김제혁(박해수 분)의 테마곡이자 교도소 안과 밖 모든 사람들의 인생을 위로한다는 의미에서 대체불가능한 곡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1회부터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지금까지 시청자들의 음원 출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번 편곡에는 ‘또! 오해영’ OST인 벤의 ‘꿈처럼’과 ‘도깨비’ OST인 마마무의 ‘LOVE’ 등 다수의 OST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가 박우상이 참여해 원곡의 느낌과 에릭남의 음색 모두를 살려냈으며, 원곡자인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수많은 리메이크 명곡을 만들어 온 드라마 및 OST 제작진에 대한 신뢰로 15년만에 리메이크를 흔쾌히 수락했다.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이 하루 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며, 에릭남이 부른 OST Part 4 ‘Bravo, My Life!’는 오늘(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