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포레스트’ 감독, ‘핫한’ 김태리-류준열 캐스팅하기까지

입력 2018-02-01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틀 포레스트’ 감독, ‘핫한’ 김태리-류준열 캐스팅하기까지

영화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이 캐스팅 과정을 언급했다.

임 감독은 1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리틀 포레스트’ 제작보고회에서 “김태리는 지금보다 덜 핫 할 때 캐스팅했다. 지금과 온도 차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혜원 역할에 가장 맞는 역할을 찾다가 김태리를 떠올렸다. ‘아가씨’가 끝난 직후라 수많은 러브콜이 있을 때인데 감사하게도 우리 영화를 선택해줬다”고 말했다.

임 감독은 “류준열은 그때도 핫할 때였다. 김태리가 맡은 역할보다 비중이 적어서 영화를 선택할 때 더 고민이 많았을 것 같다. 우리 영화를 선택해줘서 고마웠다”고 마음을 전했다.

진기주에 대해서는 “혜원과 아주 어린 시절부터 베스트 프렌드인 관계기 때문에 김태리와 케미가 잘 맞으면서 신선한 얼굴을 찾았다”면서 “드라마에서 주로 활동한 배우지만 같이 작업하기로 결정했다. 김태리와 좋은 하모니를 잘 낼 수 있을 것 같더라”고 설명했다.

일본의 동명 만화 원작으로 한 ‘리틀 포레스트’는 혜원(김태리)이 시험 연애 취업 실패 후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은숙(진기주)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영화. 임순례 감독이 연출을 맡은 ‘리틀 포레스트’는 2월 28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