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 12세이상 관람가 등급 확정…개봉 카운트다운

입력 2018-02-01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팬서’ 12세이상 관람가 등급 확정…개봉 카운트다운

2018년 마블의 첫 야심작 ‘블랙 팬서’의 본격적인 개봉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2월 14일 구정연휴 개봉을 앞둔 가운데 12세이상 관람가 등급을 확정 짓고 IMAX, 2D, 3D, 4D 등 다양한 포맷 상영을 예고하며 대한민국 전세대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오는 2월 14일 개봉을 앞둔 2018년 최고의 화제작 ‘블랙 팬서’의 관람등급이 12세이상 관람가로 확정되며, 국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발 빠른 관객들의 예매로 벌써부터 주요 좌석이 매진되는 등 마블의 2018년 첫번째 작품을 향한 폭발적 관심이 이어졌다. ‘블랙 팬서’는 2D 뿐 아니라 3D, 4D 및 IMAX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도 개봉해 설날 연휴 동안 전세대가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로 뜨거운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블랙 팬서’의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의 예매와 함께 본격적인 개봉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가운데, 다음 주에는 아시아 유일의 프리미어 행사 개최 및 ‘블랙 팬서’ 주연 배우들과 감독의 방한 등 본격적인 홍보 활동까지 쉴 새 없이 이어질 예정이라 누구보다 빠르게 ‘블랙 팬서’를 만나기 위한 관객들의 예매 러시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관객들의 뜨거운 사전 반응은 비단 대한민국 만의 현상은 아니다. 북미에선 이미 예매 오픈 첫 날 역대 마블 솔로무비 최고 사전 예매량을 경신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고, 개봉 첫 주말에만 1억 2천만 ~ 1억 5천만 달러에 이르는 흥행수입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29일 (현지시각) 북미 프리미어 진행 직후 “놀라운 와칸다 왕국을 배경으로 MCU의 첫 문을 완벽하게 열다!”(Jim Vejvoda, IGN), “마블이 또 한번 해냈다! 인상 깊은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향연!”(Steven Weintraub, Collider), “탄탄한 스토리에 아름다운 비주얼까지!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이 담겨있다”(Roth Cornet, ScreenJunkies) “에릭 킬몽거, 마블 사상 최고의 빌런!”(Eric Eisenberg, CinemaBlend), “단언컨대 마블 사상 최고의 작품!”(Nate Brail, Heroic Hollywood) 등 폭발적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 마블 솔로무비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나 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화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관람등급 및 상영 시간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예매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2018 마블의 첫 블록버스터 ‘블랙 팬서’는 2018년 2월 14일 국내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