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박지민, MV 티저 공개…2년 고민 담았다

입력 2018-09-03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 D-1’ 박지민, MV 티저 공개…2년 고민 담았다

가수 박지민이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April Fools (0401)'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박지민 새 디지털 미니앨범 'jiminxjamie'와 타이틀곡 'April Fools (0401)'의 발매를 하루 앞둔 3일 정오 JYP 및 박지민 SNS 채널을 통해 'April Fools (0401)'의 MV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MV 티저 영상은 흑백 영상 속 박지민, 촛불이 켜진 케이크와 함께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색다른 이미지를 선사하는 박지민, 추락하는 케이크 및 남자친구로 짐작되는 인물과 소파에 함께 앉아있는 박지민의 모습을 차례로 선보이며 풀버전 MV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박지민은 MV 티저 공개에 앞서 앨범 샘플러 영상, 새 앨범 트랙리스트, 새롭게 변신한 비주얼 콘셉트를 담은 티저 이미지 등을 릴레이로 선보이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켜왔다. 앨범 샘플러 영상에서는 타이틀곡 'April Fools (0401)'뿐만 아니라 '뭐니 (Feat. OLNL)', '하나 빼기 둘', '전화받아 (Feat. 키노 (KINO), WOODZ, 네이슨 (NATHAN))', '별 (Prod. by LambC)'까지 앨범에 수록될 총 5트랙의 음원 일부도 선보이며 2년 만의 신보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박지민이 직접 작사, 작곡한 'April Fools (0401)'는 2016년 8월 첫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19에서 20'의 타이틀곡 '다시' 후 발표하는 솔로 앨범 타이틀곡. '진심 없는 상대의 말에 휘둘리지 않겠다'라는 뜻을 '만우절(April Fools)'에 비유한 가사와 일렉 기타 루프, 신스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감각적인 팝 댄스 장르다.

2년여에 걸친 박지민의 음악적 고민과 성장이 담긴 앨범 'jiminxjamie'는 밝고 명랑한 에너지를 가진 'jimin'과 음악 작업에 사용하는 작곡가명이자 당차고 힙한 감성을 지닌 'jamie', 이 두 캐릭터를 교차해 앨범명을 만들었다. 박지민은 총 5트랙 중 3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재능을 다시 한번 뽐냈다.

박지민의 두 번째 디지털 미니앨범 'jiminxjamie'과 타이틀곡 'April Fools (0401)'는 9월 4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사진 출처: 박지민 'April Fools (0401)'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화면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