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첸, 오늘 신곡 발표…‘유재석’ 완곡 공개

입력 2018-09-17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로맨틱팩토리 제공]

빈첸, 오늘 신곡 발표…‘유재석’ 완곡 공개

래퍼 빈첸이 오늘(17일) 새 싱글을 공개한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는 새 싱글에는 빈첸이 가장 존경하는 밴드인 넬의 보컬 김종완과 함께한 ‘별’, 최근 KBS2 ‘해피투게더3’에서 잠깐 공개됐던 ‘유재석’ 두 곡이 수록된다.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공개했던 ‘유재석’이란 곡은 짧은 분량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감동받게 했으며, 3분으로 완성한 버전을 발표하게 되었다.

빈첸의 ‘유재석’은 “우리 눈에 완벽하게만 보이는 그대도 결함과 고민이 존재하고 불완전한가요 /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이 그대 힘들진 않나요 / 경청에 대해 표본 같은 그대도 가끔은 모든 얘기 털어놓고 기댈 곳이 있나요” 등의 가사로 방송 당시 유재석을 감동케 한 바 있다.

약간의 유명세로도 힘들어하는 본인에 비해 결함이란 것 조차 없어 보이는 ‘유재석’이란 인물은 어떤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가는지 질문하는 가사로 그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고 있다.

3분 가량의 완성곡을 먼저 들은 유재석은 빈첸에게 신곡 발매 전 직접 응원의 영상을 보내기도 했다. 16일 공개된 응원 영상에서 유재석은 “해피투게더 촬영 당시 마음이 찡했다. 저도 많이 들어볼거에요. 화이팅!”이라고 밝혀, 이 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빈첸 측은 “유재석 선배님이 곡명으로 본인의 성함을 쓰는 것을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이루어질 수 있는 작업이었다”며 “너무나 영광스러운데, 응원 영상까지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음악을 선보이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 초 Mnet ‘고등래퍼2’에 출연해 주목 받은 빈첸은 지난 5월에는 ‘제련해도’라는 EP앨범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7월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에서는 2500석을 매진시키는 등 단숨에 영향력 있는 10대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