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이별길’ 가사 첫 공개…영화 같은 티저 영상

입력 2018-09-22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이별길’ 가사 첫 공개…영화 같은 티저 영상

아이콘이 10월 1일 발매되는 ‘이별길’의 의미심장한 가사를 처음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2일) 오후 2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 내레이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오전 앨범 트랙리스트에 이어 영화 같은 티저 영상까지 공개되며 아이콘의 본격적인 컴백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

진환은 영상에서 바닷가를 배경으로 우수에 찬 눈빛을 한 채 "어차피 떠난다면, 어떤 미련도 남지 않게 보란듯이 살아요. 나를 떠나 행복하게만 살아요"라고 말했다. 이어 동혁은 "누구나 하는 이별이니 우리 슬퍼 말아요. 난 또 그대 닮은 듯 아닌 사람 찾아갈게요"라며 이별 감성을 전했다.

진환, 동혁의 영상 후반에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이별길'의 제목과 발표일인 10월 1일 등장해 기대를 높였다.

이날 공개된 진환과 동혁의 내레이션은 '이별길' 가사 중 일부분이다.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담은 '이별길' 가사는 진환, 동혁이 전하는 가을 감성과 조화를 이룬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에 대한 노래다.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가 쓸쓸한 가을 감성을 표현하고, 애절한 현악기와 대비되는 비트감을 살렸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이별길'은 올해 세대를 넘나들며 사랑을 받은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 경쟁을 한 곡이다. 가을의 계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곡으로,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에 '이별길'로 활동을 재개하는 진환, 동혁의 소감도 남다르다. 진환은 '이별길'과 관련해 "올해 발표한 타이틀곡 중 가장 서정적이고 감성이 도드라지는 노래다. 시적인 가사가 포인트다"고 밝혔다.

동혁은 "말 그대로 이별하는 사람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시적인 가사와 쓸쓸함이 공감대를 이루는 노래다. 가을의 감성이 물씬 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이콘은 올해 '사랑을 했다' '죽겠다'에 이어 '이별길'을 통해 또 다른 성숙한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이별길’ 뿐만 아니라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