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the guest’ 김동욱 고농축 감정연기, ‘구마 공조’ 이끌다

입력 2018-09-28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 the guest’ 김동욱 고농축 감정연기, ‘구마 공조’ 이끌다

김동욱의 호소력 짙은 연기가 눈길을 끌었다.

김동욱은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극본 권소라 서재원 연출 김홍선)에서 어렸을 적 악령에 빙의 된 자신에게 일어난 비극이 다른 누군가에게 일어나지 않도록 악령을 막으려는 윤화평 역으로 열연 중이다.

27일 방송된 6회에서는 윤화평, 최윤(김재욱 분), 강길영(정은채 분)이 직장 내 따돌림으로 자살한 남자친구의 복수를 하려는 김륜희(김시은 분)를 구마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 가운데 윤화평이 최윤과 강길영을 죽음의 위기에서 구하거나 귀신의 말에 현혹되지 않도록 필사의 노력을 하는 등 세 사람의 공조의 핵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과거 자신의 경험을 비추어 악령에 빙의된 부마자들을 설득하는 등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캐릭터의 호감도를 높이며 시청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특히 윤화평이 임신한 김륜희에게 남자친구와 뱃속의 아이를 생각하며 구마를 마칠 때까지 제발 살아있어 달라고 호소하는 장면에서 김동욱의 호소력 짙은 연기 내공이 발휘됐다.

또 다른 비극이 생기지 않길 바라며 절규하듯 다그치는 김동욱의 절절한 눈빛과 목소리가 캐릭터에 대한 연민을 자아내는 동시에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윤화평이 남모르게 겪었을 속앓이와 자신 때문이라는 죄책감, 악령에 대한 분노 등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집약적으로 표현해냈다.

이처럼 매회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김동욱과 배우들의 열연, 신선한 장르, 몰입도 높은 전개 등으로 시너지를 터뜨리고 있는 ‘손 the guest’. 지난 회 평균 시청률 3.1%, 최고 3.5%(전국, 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 종편과 케이블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