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각시별’ 최원영-김원해 특별 출연…명품 열연 기대

입력 2018-09-28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우각시별’ 최원영-김원해 특별 출연…명품 열연 기대

배우 최원영과 김원해가 SBS 새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에 특별 출연한다.

최원영과 김원해가 오는 10월 1일 첫 방송되는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제작 삼화네트웍스&김종학프로덕션)에 특별 출연, 묵직한 열연을 펼친다. 더욱이 두 사람은 ‘여우각시별’을 통해 기존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상속자들’ ‘화랑’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매드독’ ‘의문의 일승’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던 최원영은 극중 한여름(채수빈)의 아버지 한재영 역으로 임팩트 넘치는 배역을 소화한다. 동화작가인 한재영은 ‘여우각시별’ 속 등장인물들의 특별한 연결고리이자, 극에 심오한 의미를 던져주는 내레이션의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극에 궁금증을 더한다.

드라마와 영화, 연극을 오가며 출연작마다 녹아드는 연기로 호평을 받아온 김원해는 항공기 운항 정보를 관리하는 계류장운영팀장 박태희 역을 맡는다. 인천공항의 계류장 질서를 꽉 잡고 있는 인물로, 일할 때는 까칠함이 사포보다 더하지만 누구보다도 팀을 아끼고 사랑하는 남자다. 계류장운영팀의 ‘미소 천사’ 고은섭(로운)과 환상의 ‘직장 상사-부하 직원’ 호흡을 맞춘다.

이와 관련 최원영과 김원해가 극중 캐릭터로 완벽히 분한 촬영 모습이 공개됐다. 먼저 최원영은 덥수룩한 헤어에 다소 허름한 옷차림을 한 채 누군가를 놀란 눈으로 바라보며 잔뜩 생각에 잠겨 있다. 김원해는 빽빽한 공항 CCTV 화면 앞에 선 채 계류장운영팀에 선 채 걸려온 민원 전화를 받으며, 미간에 잡힌 주름과 한숨으로 ‘깊은 분노’를 표현하는 터. 베일에 싸여 있는 두 사람의 극중 모습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작진 측은 “최원영과 김원해가 첫 촬영부터 배역 그 자체의 모습으로 현장에 나타나, 몰입도 넘치는 열연을 펼치며 명불허전 ‘미친 존재감’을 드러냈다”며 “‘특별출연의 좋은 예’를 각인시킬 두 사람의 활약을 비롯해, 새로운 신에서 깜짝 등장할 또 다른 특별 출연 배우의 등장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인천공항 여객서비스처를 배경으로 한 ‘여우각시별’은 강은경 작가와 신우철 감독의 조합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작품. 이제훈-채수빈-이동건-김지수 등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배우들이 뭉쳐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는 10월 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삼화네트웍스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