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X유아인 ‘국가부도의 날’ 현장 비하인드 스틸 공개

입력 2018-11-13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혜수X유아인 ‘국가부도의 날’ 현장 비하인드 스틸 공개

영화 ‘국가부도의 날’의 현장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국가부도의 날’은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독보적 존재감의 배우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의 조합은 물론 세계적인 배우 뱅상 카셀의 첫 한국 영화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촬영에 몰입한 배우들의 뜨거운 열기와 훈훈한 분위기로 가득했던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연기에 몰입하는 배우들의 모습이 담긴 스틸은 현장의 팽팽한 긴장감을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 역으로 분한 김혜수는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위기에 베팅하는 금융맨 ‘윤정학’ 역을 연기한 유아인은 모니터를 보면서도 감정선을 유지하는 모습으로 이번 작품에서 보여줄 강렬한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경제 위기의 현실을 살아가는 평범한 가장 ‘갑수’ 역의 허준호와 경제 위기 속 새로운 판을 짜는 ‘재정국 차관’ 역의 조우진 역시 잠시도 긴장감을 놓지 않고 현장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전한다. 여기에 ‘IMF 총재’ 역으로 분한 뱅상 카셀은 촬영을 앞두고 고민에 잠긴 모습으로 이번 작품에서 보여줄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배우들의 화기애애한 호흡을 포착한 비하인드 스틸은 현장의 훈훈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첫 한국영화에 출연한 뱅상 카셀과 대화를 나누며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김혜수, 조우진의 모습은 이들의 명품 호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촬영에 몰두한 유아인, 케이크 이벤트에 기뻐하는 허준호의 모습은 현장의 따스한 분위기를 짐작케 한다. 여기에 대책팀 회의실부터 협상장까지 현장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1997년 당시를 실감나게 담아내고자 했던 제작진의 뜨거운 열정과 긴장감 넘치는 현장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처럼 배우와 제작진의 열정, 치열한 촬영 속 훈훈함 가득한 분위기가 담긴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한 ‘국가부도의 날’은 배우들의 완벽한 시너지 그리고 생생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1997년 국가부도의 위기를 다룬 신선한 소재,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신뢰감 높은 글로벌 캐스팅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오는 11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