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PD 자격증 취득 “원래 커피 좋아해…산지 투어 가기도” (인터뷰)

입력 2019-11-29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태호 PD 자격증 취득 “원래 커피 좋아해…산지 투어 가기도” (인터뷰)

개그맨 박명수가 김태호 PD의 자격증 취득 사실을 알려 화제다.

박명수는 29일 방송된 KBS 쿨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김태호 PD의 자격증 취득 소식을 전했다.

박명수는 이날 게스트로 바리스타와 와인 소믈리에가 출연하자 “김태호 PD도 ‘무한도전’ 종영 후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다. 내게 커피를 만들어 준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태호 PD는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하반기에 커피 공부를 조금 한 건 맞다”고 말했다.

이후 김태호 PD는 “SCA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레벨 1,2를 따고 라떼아트와 센서리, 브루잉을 이수했다. 그냥 학원을 다니면 되는 것이다. 보통 파트타임이나 창업을 위해 기본적으로 배우게 되는 과정”이라며 “자랑할 정도의 것은 아니다”라고 머쓱해 했다.

김 PD는 “워낙 커피를 좋아하는 편이다. 휴가 때 커피 산지를 가보기도 하고 미국 서부 커피 투어를 간 적도 있다”면서 커피 애호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김태호 PD는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을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데뷔시켜 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