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9억 아파트 소유자→무주택자? ‘PD수첩’ 공식사과 “혼란 죄송” (공식입장)

입력 2020-02-13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MBC

9억 아파트 소유자→무주택자? ‘PD수첩’ 공식사과 “혼란 죄송”

MBC ‘PD수첩’ 제작진이 출연자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PD수첩’ 제작진은 12일 밤 공식 입장문을 통해 “11일 ‘2020 집값에 대하여’ 편에서 전세 세입자로 거주하고 있는 20대 여성 A 씨와의 인터뷰를 방송했다”며 “인터뷰에서 A 씨는 급격하게 오른 아파트 값으로 인해 겪는 압박감을 토로했습니다. 이는 A 씨만의 문제가 아니라, 젊은 세대 대부분이 느끼는 공통된 고민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취재 중 A 씨가 인터뷰 하루 전, 소형 아파트 매수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점을 인지했다. A 씨는 선금만 지불했을 뿐 등기가 이전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해당 아파트가 노출될 경우 계약이 파기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해 계약 사실을 언급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며 “결과적으로 계약 체결 사실을 밝히지 않음으로써 시청자 여러분에게 혼란을 끼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또 어렵게 인터뷰를 해주신 A 씨에게도 사과한다”고 공식 사과했다.

앞서 11일 방송된 ‘PD수첩-2020 집값에 대하여’에서는 서울 용산구 전세 거주자로 자신을 소개한 20대 여성 A 씨가 등장했다. A 씨는 “이 집을 샀으면 1억 2000만 원이 올랐을 텐데”라고 말했다. A 씨 남편 역시 부동산을 따로 공부하고 있었다. 언뜻 A 씨는 무주택자인 것처럼 보였다. 20대이고 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는 점에서다.

하지만 그가 9억 원 상당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제기됐다. 이에 결국 ‘PD수첩’ 제작진은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 다음은 MBC ‘PD수첩’ 제작진 공식입장 전문

PD수첩 인터뷰 출연자를 둘러싼 논란에 대한 입장

MBC PD수첩은 지난 11일 ‘2020 집값에 대하여’ 편에서 전세 세입자로 거주하고 있는 20대 여성 A씨와의 인터뷰를 방송했습니다.

방송 인터뷰에서 A씨는 급격하게 오른 아파트 값으로 인해 겪는 압박감을 토로했습니다. 이는 A씨만의 문제가 아니라, 젊은 세대 대부분이 느끼는 공통된 고민이었습니다.

제작진은 취재 중에 A씨가 인터뷰 하루 전, 소형 아파트 매수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점을 인지했습니다.

A씨는 선금만 지불했을 뿐 등기가 이전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해당 아파트가 노출될 경우 계약이 파기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우려하여, 계약 사실을 언급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계약 체결 사실을 밝히지 않음으로써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또. 어렵게 인터뷰를 해주신 A씨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