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홍빈, 2차 사과…샤이니·인피니트 비하 논란ing (종합)

입력 2020-03-01 16: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이슈] 홍빈, 2차 사과…샤이니·인피니트 비하 논란ing (종합)

그룹 빅스 홍빈이 샤이니·인피니트 비하 발언과 음주 방송에 대해 사과했다.

홍빈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지난 새벽 개인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상처받으신 아티스트 분들과 아티스트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어 “빅스 멤버 분들과 팬분들께도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변명의 여지없이 어떤 이유에서라도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하고 경솔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합니다”라며 재차 사과의 뜻을 밝혔다.

앞서 홍빈은 이날 새벽 개인 채널을 통해 음주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중 한 구독자는 샤이니 ‘Everybody(에브리바디)’ 안무 영상을 제보했고, 홍빈은 “누가 밴드 음악에 이딴 아이돌 노래를 끼얹어. 허접하게”라고 반응했다. 앞서 앞서 홍빈은 다른 날 방송에서 인피니트 ‘내꺼하자’ 안무를 두고 “나였으면 안무가 때렸다”고 말한 전적이 있었고,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다.

이에 같은 팀 레오가 먼저 팬들에게 사과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마음 편히 좋은 꿈 꿔줘요 내 뮤즈들 미안해요”라는 글을 올려 팬들의 마음을 달랬다.

홍빈도 다시 생방송을 켜서 논란 진화에 나섰다. 그는 “고개 숙여 죄송하다. 모든 순간을 생각하지 못하고 발언을 조심하지 못한 게 제 잘못이다. 어떤 그룹을 비하하려고 했던 이야기도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방금 회사 직원이 왔다. 이럴 거면 팀에서 나가라더라. 맞는 것 같다. 팀이 나가라고 하면 나갈 거다”라고 말하는 등 다소 진정성 없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결국 홍빈이 2차 사과에 나섰지만 논란은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하 홍빈 글 전문

안녕하세요. 이홍빈입니다.

지난 새벽 개인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상처받으신 아티스트 분들과 아티스트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빅스 멤버 분들과 팬 분들께도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변명의 여지없이 어떤 이유에서라도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하고 경솔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합니다.

저로 인해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죄송한 마음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성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