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 오디오북 발매…한국어-영어 버전 녹음 완료 [공식]

입력 2020-05-19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양준일이 베스트셀러 에세이집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을 직접 자신의 목소리로 녹음해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양준일은 글로벌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을 통해 오디오북을 선보였다.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은 양준일의 음악 인생과 좌절, 그 인생에 녹아든 삶의 의미, 그 세월을 묵묵히 견딘 그의 생각과 마음을 담은 자전적 에세이다. 지난 2월 출간과 동시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주요 서점의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독자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양준일은 평소 오디오북을 즐겨 들으며 이 새로운 독서 방식에 주목했다. <양준일 MAYBE>가 출간된 후, 많은 팬들과 독자들로부터 ‘오디오북을 출시해 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다. 특히 ‘오디오북으로 당신의 책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요청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양준일은 지난 한 달간 오디오북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한국어와 영어로 <양준일 MAYBE> 녹음을 마쳤다. 서툰 한국어 발음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연습을 거친 후 한국어, 영어, 한국어/영어 세 가지 버전으로 오디오북을 녹음했다.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 오디오북은 종이책에 실렸던 양준일의 노래 가운데 일부를 음악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오디오북은 글로벌 오디오북 스트리밍 ‘스토리텔(Storytel)’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