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최성원 측 “백혈병 재발→치료 중, 긴급상황 아냐” (공식)

입력 2020-11-21 11: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최성원 백혈병 재발로 치료 중
소속사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AB+ 혈액 수혈 필요, 팬들 등 도움의 손길
배우 최성원이 백혈병 재발로 치료 중인 가운데 소속사가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별오름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최성원 건강에 대한 공식입장이다. 최성원과 관련된 소식으로 많은 분이 염려와 걱정을 하실 것 같아 현재 최성원 상태를 직접 알리는 것이 옳다는 판단에 따라 이렇게 입장을 정리해 전한다. 우선 최성원은 마지막 이식까지 다 마쳤고, 현재 회복 중이다. 처음 발병 이후 치료 잘 받아 활동해도 된다는 소견 이후 조금씩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6월 뮤지컬 공연 중 드라마 차기작 확정을 받아서 준비할 때쯤 정기검진으로 병원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별오름엔터테인먼트는 “그 과정에서 다시 치료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고, 드라마 관계자 및 공연 제작사와 팬들의 배려로 빠르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다. 최성원이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별다른 보도를 하지 않으려 했다”며 “현재 일부 매체가 보도한 것처럼 긴급한 상황은 아니다. 회복하는 과정에 필요한 혈소판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다. AB+ 혈액을 지속적으로 수혈받아야 하는 상황은 맞다”고 일부 보도 내용을 정정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최성원이 더 안정적인 심리 상태에서 잘 치료 받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부탁한다. 자극적인 단어 사용의 보도와 직접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걸 자제해 달라. 문의가 필요하다면 회사로 부탁한다”고 일부 매체의 비상식적인 행태 자체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별오름엔터테인먼트는 “우리 소속사 직원 모두 최성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차후 경과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에게 전하도록 하겠다. 많은 걱정과 응원에 감사하다. 최성원을 걱정해주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대중에게 얼굴을 크게 알린 최성원은 2016년 4월 드라마 ‘마녀보감’ 촬영 중 급성 백혈병 판정을 받고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당시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가 그의 쾌유를 빌었다. 이후 그해 12월 완치 판정을 받고, 이듬해인 2017년 2월 활동을 재개했다. 최근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하지만 최근 백혈병이 재발하면서 최성원은 다시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한 상태다. 그리고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이가 그의 쾌유를 바라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다음은 최성원 백혈병 재발 관련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최성원 배우 소속사 별오름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성원 씨 건강 관련 공식 입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속배우 관련 된 보도로 많은 분이 염려와 걱정을 하실 것 같아 현재 최성원씨의 상태를 직접 알려드리는 것이 옳다는 소속사의 판단에 따라 입장을 밝힙니다.

우선 최성원씨는 마지막 이식까지 다 마쳤고, 현재 회복 중입니다.

처음 발병 이후 치료 잘 받아 활동해도 된다는 소견 이후 조금씩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 뮤지컬 공연 중 드라마 차기작 확정을 받아서 준비할쯤 정기검진으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치료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고, 드라마 관계자 및 공연 제작사와 팬 분들의 배려로 빠르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최성원씨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별다른 보도를 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현재 보도된 것처럼 긴급한 상황은 아니며 회복하는 과정에 필요한 혈소판 수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AB+ 혈액을 지속적으로 수혈 받아야 하는 상황은 맞습니다.

저희는 최성원씨가 더 안정적인 심리 상태에서 잘 치료 받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부탁드리는 말씀은 자극적인 단어 사용의 보도와 직접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걸 자제해주시고, 문의가 필요하다면 회사로 부탁드립니다.

저희 소속사 직원 모두 최성원씨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차후 경과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걱정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배우에게 도움을 주고싶으신 분들을 위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최성원씨가 필요한 혈액은 AB+이며 헌혈 방식은 일반 헌혈 방식과 동일합니다. 헌혈소에 혈소판 채혈이 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방문 후 혈소판 헌혈 지정자 지정하시고 채혈해주시고, 헌혈지정자에 관한 정보는 회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최성원씨를 걱정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별오름엔터테인먼트 드림.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