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99즈’ 캠핑생활 화제만발

입력 2021-03-09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유연석·조정석·전미도·김대명·정경호(왼쪽부터)가 시즌2에 앞서 선보인 디지털 예능 콘텐츠 ‘슬기로운 캠핑생활’. 사진제공|tvN

주인공 5명 실제모습 유튜브서 공개
4일만에 151만 조회 ‘시즌2’ 기대감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99즈’가 돌아왔다. 주인공 조정석·유연석·정경호·김대명·전미도가 디지털 예능 콘텐츠 ‘슬기로운 캠핑생활’로 화제몰이에 나섰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과는 또 다른 재미를 내세우며 5월 방영할 드라마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놓고 있다.

유튜브 계정 ‘채널 십오야’를 통해 4일 공개된 ‘슬기로운 캠핑생활’은 ‘슬의생’ 속 서울대 의대 99학번 동기 5인방의 캠핑 현장 이야기이다. 유연석과 김대명이 시즌2 첫 밴드 합주를 연습하는 날에 “우리끼리 캠핑하면 재미있겠다”며 낸 아이디어가 출발점이 됐다. 라면부터 버너까지 모든 준비물을 분담해 챙기는 과정도 촘촘히 담았다. 극중 캐릭터와 비슷한 듯 다른 이들의 실제 성격이 호기심과 신선한 매력을 자극한다.

콘텐츠는 지난해 12월 드라마 촬영장 한 쪽에 마련된 공간에서 1박2일 동안 촬영했다. 예능프로그램 출신 연출자인 ‘슬의생’의 신원호 PD가 드라마 제작 인력과 함께 찍고 직접 편집했다. 신 PD는 유튜브를 통해 “드라마의 시즌2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청자에게 죄송해 팬 서비스 차원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캠핑생활’ 1편은 4일 만인 8일 오후까지 151만 조회수를 얻으며 자연스럽게 드라마를 향한 관심까지 높이고 있다. ‘슬기로운 캠핑생활’ 공개 직후 드라마 시즌1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티빙의 인기 콘텐츠 순위에 다시 올랐다.

방송가에서는 이처럼 드라마 주인공이 관련 예능 콘텐츠를 시도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드라마의 이야기와 연관된 내용으로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OCN ‘경이로운 소문’과 tvN ‘철인왕후’ 등이 주인공들을 내세워 각각 관련 특집 예능 콘텐츠를 내놓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