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테이션’ 종영…OST 종합 앨범 발매 [공식]

입력 2021-07-24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의 OST 종합 앨범이 발매된다.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드라마 ‘이미테이션’의 OST 최종 앨범에는 극중 ‘완성형 아이돌’ 샥스의 ‘MALO’와 ‘AMEN’을 시작으로 ‘톱스타’ 라리마의 ‘답답해’와 ‘Closer’, ‘성장형 아이돌’ 티파티의 ‘Show Me’, 티파티의 시초가 된 그룹 오메가쓰리의 ‘Call Me (8282119)’, ‘열정형 아이돌’ 스파클링의 ‘DIAMOND’ 등이 담겼다.

또한 각 그룹의 음원뿐만 아니라 극 중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명곡을 재해석하는 프로그램인 ‘너나다 (너랑 나랑 다시 부르기)’를 통해 선보인 리메이크 음원 ‘나의 옛날 이야기’, ‘처음 만날때처럼’, ‘Trouble Maker’, ‘미니데이트’, 최종화의 MML 콘서트 무대에서 전체 출연진이 함께 가창하며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한 ‘별자리’ 음원까지 다채로운 콘셉트의 곡과 AR 곡들도 수록돼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랜다.

‘이미테이션’이 아이돌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다룬 작품으로 아이돌 세계의 현실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해왔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탄탄한 실력을 갖춘 현역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음악 드라마와 다르게 퍼포먼스 중심의 K팝 음악을 기반으로 한 음원들을 출시했다.

한편 KBS 2TV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감독 한현희/작가 김민정, 최선영/제작 히든시퀀스/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KBS)은 동명의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에 맞춰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들을 응원하는 아이돌 헌정서를 그려낸 작품으로 아이돌들의 고군분투기를 리얼하게 그려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