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PANG!’, 빈틈없다 [전효진의 사심픽]

입력 2021-10-29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 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어요.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기자 취향이고, 선정 이유도 기자 마음입니다. - 10월15일부터 10월28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히든송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HYNN (박혜원) [To You] : 내 사랑 (Duet. 카더가든)

- 세레나데의 정석. 박혜원이 카더가든과 아름다운 듀엣의 정석을 완성했다. 특히 ‘내 사랑’에는 돌고래 고음에 가려진 박혜원의 말랑말랑한 감성이 묻어난다.

◆ 이진혁 미니 4집 [Ctrl+V] : BLUE MARVEL

- 익살美 두 숟갈 정도? 이진혁 앨범에는 익살스러움이 가미된 트랙이 꼭 있다. 이번에는 ‘BLUE MARVEL’. ‘빌런(VILLAIN)’(2019)과 함께 들으면 텐션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

◆ 남우현 미니 4집 [With] : Alone

- 드라마 한 편 뚝딱. 남우현 작사곡 ‘Alone’, 남우현의 섹시한 목소리를 실컷 들을 수 있다.

◆ 씨엔블루 미니 9집 [WANTED] : 엉터리 (Nothing)

- 외톨이 시절 느낌. 외톨이야~ 외톨이야~ 터리 터리~ 엉터리~! 초창기 씨엔블루를 떠오르게 하는 수록곡이다. 한 번 들으면 귓가에 맴도니 주의하시길.

◆ CL(씨엘) 정규 1집 [ALPHA] : Chuck, Let It

- 씨엘 그 자체. 주제가 뚜렷한 앨범으로 씨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가 담겨있다. 자존감을 높이는 ‘Chuck’과 자기 확신을 불어넣는 ‘Let It’이 인상적이다.

◆ 세븐틴 미니 9집 [Attacca] : PANG!

- 빈틈없다. 개인적으로 세븐틴 특유의 유머 있고 감각적인 음악을 좋아한다. 세계관에 얽매어 한동안 그룹의 개성이 흐려져 아쉬웠는데 ‘PANG!’을 듣자마자 외쳤다 ‘이거지!’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