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 눈물+패혈증 고백 “집, 물과 피로 가득” (호적메이트) [종합]

입력 2022-02-23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원 패혈증 투병 이야기가 전해졌다.

22일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에서는 조준호·조준현 형제, 김태원·김영아 남매, 박민하네 4남매의 호적메이트 라이프가 펼쳐졌다.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잡은 이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는 3남 2녀 중 셋째로 태어난 대한민국 록의 전설 김태원이 넷째 여동생 김영아와 함께 출연했다. 김태원과 유독 잘 맞다는 김영아의 남편도 함께했다. 두 살 터울로 남매들 중 가장 애틋하다는 두 사람이었지만, 정작 김태원은 동생이 결혼한 지 30년이 다 되어 갈 동안 어떻게 만나게 된 것인지도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이들의 애틋함은 진짜였다. 김영아의 기억 속 김태원은 늘 동생을 먼저 챙기고, 용돈도 나눠주는 착한 오빠였다고. 지금은 투병 생활 끝에 밥도 마음대로 먹지 못하는 김태원의 건강 상태가 김영아의 눈물 버튼이었다. 특히 과거 김태원이 패혈증으로 쓰러졌을 때, 가족에게 그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아 문을 열어주지 않았던 일이 김영아와 그의 남편에게 슬픈 기억으로 남아 있었다.

이에 김태원은 “패혈증 때문에 물을 마시고 싶을 때는 침대에 누워서 호스로 물을 나한테 부으면서 잤다. 온 집안에 물과 피였는데 그걸 어떻게 보여주겠냐”며 당시 자신의 상황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소속된 그룹명 ‘부활’답게, 이제는 완치한 김태원은 “내 몸이라고 혼자 쓰는 것도 자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호적메이트를 포함한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건강을 더욱 신경 쓸 것을 다짐했다.

조준호·조준현 쌍둥이 형제는 쇼트트랙 선수 김다겸와 함께 2022 베이징 겨울 올림픽을 시청했다. 김다겸은 이번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한 최민정과 같은 성남시청 소속으로, 2015년 주니어 세계선수권 남자부 종합우승을 차지한 선수다. 개인적인 슬럼프로 인해 올림픽에 나가지 못하며, 경기를 안 보려고 했다는 김다겸이었지만 조준호·조준현 형제와 함께 하기에 유쾌하게 올림픽을 즐길 수 있었다.

김다겸은 뛰어난 쇼트트랙 지식으로 작전을 해석해 주고, 국가대표 선수들의 비하인드스토리까지 알려주며 모두의 귀를 쫑긋 세우게 했다. 특히 이날 이들이 시청한 경기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편파 판정을 당한 뒤의 경기로, 이미 결과를 알고 있음에도 김다겸의 입을 통해 듣는 선수들이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하고 있었다는 말이 시청자들을 안심하게 했다.

스튜디오에서도 MC들이 다시 그날의 편파판정을 떠올리며 분노했다. 기자에게든, 심판에게든 할 말은 다 하고 마는 허재가 쇼트트랙 경기장에 있었어야 했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를 들은 허재는 “편파 판정 나온 순간부터 빙판에 누워야지”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조준호·조준현 형제는 곽윤기도 배웠다는 유도 낙법을 김다겸에게 전수해 주며 “넘어져도 일어나서 꼭 금메달을 따라”고 다음 올림픽 출전을 응원했다.

지난 방송 출연 당시 화제가 된 아나운서 박찬민의 네 자녀 16세 박민하와 21세 첫째 언니 박민진, 20세 둘째 언니 박민형, 그리고 6세 막내 남동생 박민유의 일상은 사랑스러움 그 자체였다. 그중 막내 박민유는 나 홀로 심부름부터 스스로 양치하기, 컵으로 우유마시기 등 형아되기 프로젝트에 도전했다. 우여곡절 끝에 모든 미션에 성공한 박민유가 “난 이제 여섯 살 형아다”라고 자랑스러워하는 박민유 모습이 누나들을 설레게 했다.

한편, 3월 1일 방송되는 ‘호적메이트’ 7회에서는 허재와 함께 허웅·허훈 형제의 맞대결을 보러 간 김정은·김정민 자매의 이야기와 홍지은·홍주현 자매의 싱글 대박 기념 여행, 그리고 조준호·조준현 형제의 새해맞이 사주팔자가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