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 당뇨 고위험군 진단 “10kg↑, 극심한 피로감” (건강한 집)

입력 2023-05-01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임지연, 당뇨 고위험군 진단 “10kg↑, 극심한 피로감” (건강한 집)

미스코리아 임지연이 건강 비결을 공개한다.

1일 저녁 7시 방송되는 TV CHOSUN ‘건강한 집’에는 1985년 대한민국 최초로 국제 미인대회에서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미스코리아 임지연이 출연한다.

녹화 당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미스코리아' 답게 임지연은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했다. 하지만 그런 그도 "중년이 되면서 극심한 피로감에 시달렸다"며 "몸이 허해지면서 떡, 빵, 초콜릿 등 예전에는 즐기지 않던 군것질까지 찾게 됐다"고 건강 고민을 털어놨다.

이상함을 감지하고 건강 검진을 해본 결과, 임지연은 '당뇨 고위험군' 진단을 받았다고. 게다가 체중까지 10kg 가까이 찌면서, 뱃살 특히 내장지방이 많이 쪘다고 고백했다. 이후 건강을 되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현재는 혈당 수치가 안정화된 것은 물론 뱃살 다이어트까지 성공했다며 기쁜 소식을 전했다.

임지연은 모던 하우스와 친언니도 공개했다. 임지연 언니는 유방암 진단받고 건강을 회복 중이라며 "20년 전 당뇨 진단받고 혈당 관리가 잘되지 않아, 당뇨 합병증으로 '유방암'까지 진단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언니의 혈당 관리와 기력 회복을 위한 동생 임지연의 건강 식단까지 만나볼 수 있는 TV CHOSUN ‘건강한 집’은 1일 저녁 7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