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출연 서울 관광 홍보영상 13일 공개

입력 2019-09-09 13: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탄 멤버별 7개 테마 각각 출연 서울 매력 소개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을 13일 오전 11시(한국시간)부터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3년째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홍보영상의 슬로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자연경관, 전통과 현대의 공존, 재충전, 일상 탈출, 현지 이색체험, 즐거운 순간, 도시 속 휴가 등 총 7개 테마를 정했다.

특히 각 테마별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홍보영상에 출연한다. 영상은 자연경관(정국), 전통과 현대의 공존(RM), 재충전(슈가), 일상탈출(뷔), 현지 이색체험(지민), 즐거운 순간(제이홉), 도시 속 휴가(진) 등 개별편 7편과 종합편 1편으로 구성했다.

영상 공개 후 12월까지 중국과 미주를 비롯하여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요 타깃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광고를 진행한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방탄소년단이 서울에서 살고 있거나 서울을 경험한 외국인의 관점으로 매력적인 관광 목적지 서울을 알리고 공감을 이끌어 낼 것이다”며 “‘나만의 여행’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세계인, 특히 서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Create & Share’(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하라)가 하나의 관광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