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12일 ‘2019년 경륜·경정 대학생 건전 지킴이 발대식’을 진행했다. 대학생 건전 지킴이는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를 위해 대학생들이 현장 모니터링을 하고 개선안을 내는 참여형 건전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경륜경정 고객이 건전 지킴이로 활동했으나 올해는 중독 관련 학과와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대학생 2팀(팀당 8명 이상)을 선정했다. 이들은 경륜경정 본장과 지점에서 발매규정, 영업장 준수 사항, 구매 상한액 등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모니터링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건전화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재능기부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방송실황실에서 방송장비 설명을 듣고 있다.
● 중학생 대상 미사경정장 방송실 체험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7일 미사경정장 방송실에서 하남 신장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재능기부를 가졌다. 신장중학교 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여했으며 카메라, 컴퓨터그래픽, 아나운서, 음향, 프로듀서 등 다양한 방송 직업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 현장실습을 경험했다. 학생들은 보이스 트레이닝을 통한 발표력 향상, 프롬프터를 활용한 실제 뉴스 진행, 경주 중계용 카메라와 컴퓨터그래픽 장비 운영 등 다양한 방송업무 현장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