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최종 테스트, 9일부터 시작되나?

입력 2010-07-08 16:39: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의 마지막 테스트가 이르면 9일(금요일)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블리자드 배틀넷 커뮤니티 관리자 Kicho는 지난 7일 배틀넷 토론장 게시판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의 안정적인 테스트를 위해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과 한국의 테스트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다면 빠르면 9일 이후부터 테스트가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스타크래프트2의 최종 테스트는 오는 20일(미국시간 19일)까지 진행되며, 6월30일가지 배틀넷 계정을 신규로 생성한 모든 게이머들은 테스트에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테스트는 지난 테스트의 정보가 모두 초기화되기 때문에 지난 테스트에 참가했던 게이머들도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하여 게임을 즐겨야 한다. 또한 기존에 기록했던 전적도 초기화 된다.

<<배틀넷 토론장의 원문>>

여러분들께서 기다리시는 스타크래프트II : 자유의 날개 최종 베타 테스트가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최종 베타 테스트의 경우 보다 안정적인 테스트 진행을 위해 북미 지역에서 먼저 시작하여 게임 및 Battle.net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순차적으로 유럽과 한국 지역에서도 시작될 예정입니다. 일단 오늘은 북미 지역의 테스트 진행 상황을 확인하면서 한국 지역 시작을 준비하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빠르면 내일(9일) 이후 테스트가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이 글타래를 통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전 베타 테스트 정보가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셨던 분들도 최종 베타 테스트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기분으로 다시 캐릭터를 생성하시고 배치 경기를 진행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지난 테스트 기간 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많은 의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최종 베타 기간 동안에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내주실 의견 역시 기쁜 마음으로 경청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다려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Battle.net 에서 뵙겠습니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