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그래픽카드 과열은 하드웨어 때문'

입력 2010-08-31 17:37: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리자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던 그래픽카드 과열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블리자드는 자사가 개발한 게임 '스타크래프트2'가 그래픽카드의 과열을 불러온다는 문제에 대해 '소프트웨어에서 문제될 코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블리자드는 내부 테스트 결과 '게임 소프트웨어에 과열을 발생시킬만한 코드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최근 과열 현상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부분의 문제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로 구매한 그래픽 카드를 포함해 어떤 하드웨어든지 보이지 않는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사용으로도 시간이 지날수록 손상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컴퓨터가 적절한 환기가 되지 않거나 먼지가 많은 장소에 놓여있을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다. 방열판이나 팬에 축적된 먼지는 비디오 카드의 열을 방출하는데 영향을 미쳐 그래픽 프로세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덧붙했다.

이외에도 먼지 제거나 최신 드라이버 설치로 게임의 환경이 좋아질 수 있음을 이야기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기술팀(1577-3031, kr.blizzard.com/support/webform.xml)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서포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