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선물' 구정에 게임 이벤트 대박 터진다

입력 2011-01-28 10:45:3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에 맞추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도 대박 이벤트 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게임업계의 설날 이벤트는 종류부터 다양하다. 토끼의 해를 맞이한 토끼 이벤트와 각종 경품 이벤트도 있고, 설날에 어울리는 민족 고유의 전통놀이 윷놀이와 전통 음식 떡국과 관련된 내용도 있다. 황금과 해외여행 등을 경품으로 내는 과감한 업체도 생겼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따스한 설날 게임 이벤트를 눈여겨 보면 한몫 잡을 수 있다.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이벤트는 오로라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유러피안 판타지 '룬즈오브매직'에서 오픈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벤트다. 아이패드, LED TV 등 1억 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과 특별 제작한 금 50돈짜리 황금룬, 유럽여행 패키지 여행상품권 등 파격적인 경품을 게이머들에게 선물한다. 또한 게임 속에 등장하는 NPC와 덕담을 주고받는 '새해 덕담 이벤트'와 잃어버린 윷가락을 찾아 단계별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잃어버린 윷가락 회수' 이벤트, 떡국 제작 퀘스트 이벤트인 '생애 최고의 떡국' 등 3종류의 설 전통 문화를 입힌 이벤트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에서는 게임의 이용권 결제 시 유용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하고, 특별 제작된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23일까지 '표준100/200/300', '프리 30일/90일' 이용권을 구매하면 3가지 복주머니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윷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서는 사냥터에서 떨어지는 윷을 획득해 윷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동한 윷판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의상아이템 설빔과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또 네오위즈의 총싸움 게임 아바에는 1계급 특진 파격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설 전날인 2월2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의 계급을 한 단계 진급시켜 준다. 또한 윷놀이 이벤트도 2월13일까지 진행한고, 게임을 즐기면 받을 수 있는 윷 던지기 기회를 통해 윷을 던지면, 각 칸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리듬게임으로 유명한 YD온라인에서는 자사의 댄스게임 '오디션2'에서 '까치까치 설날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0년 12월1일 이후 오디션2를 즐기지 않은 게이머가 게임에 접속하면 설빔 코스튬과 세뱃돈 3000캐시를 획득할 수 있고, 설 코스튬을 입고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올린 30명에게는 1만캐시를 선물한다.

바른손게임즈의 라그하임에서는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나누는 기부 이벤트를 통해 2월9일까지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게이머들이 기부한 게임 포인트가 일정 목표에 도달하면 바른손게임즈는 그 포인트에 상당하는 실제 금액을 음악을 사랑하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기쁜우리쳄버 오케스트라단'에 전달한다. 게임 포인트 액수에 상관없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특별 코스튬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는 '창천 온라인'에서 '근하신년' 글자 아이템을 모아 만든 복주머니를 통해 여러 등급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며, 엔플루토 또한 '스키드러쉬' 게임내에서 설을 맞이해 '신년 복주머니(쇼핑백)'을 출시한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복주머니 아이템은 기존 개별 구매보다 큰 할인율을 적용, 게이머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템을 구매해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업계의 한 전문가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다양한 온라인게임들에서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며 "5일간의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온라인게임도 함께 즐긴다면 더욱 즐거운 명절이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