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아이온-WoW' 5月 업데이트 대격돌

입력 2011-05-03 18:19:4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규모 업데이트로 게이머들 속속 복귀
국내 MMORPG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3개의 온라인게임 테라, 아이온,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업데이트들은 기존 게임성을 보완해 줄 다채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 신규 스토리 등 풍성한 내용으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다양한 게임들의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자 현재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게이머들은 물론 신규 콘텐츠를 기다리던 게이머들이 복귀를 서두르는 등 분주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테라, 롱런의 발판이 되는 업데이트 실시>>

게이머들이 오래 기다려왔던 테라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파멸의 마수'가 오는 12일 테스트 서버에 공개된다.

게임의 안정성 및 콘텐츠 점검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테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파멸의 마수에 추가될 다양한 콘텐츠를 사전에 체험해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대표 캐릭터를 설정하고 이를 위한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간단하게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 테스트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50레벨 수준의 게임머니와 장비가 지급되어, 레벨업의 걱정 없이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다.

5월 중 적용될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레벨 제한 상승’과 ‘다양한 콘텐츠 추가’다. 신규 대륙과 스토리의 줄기가 되는 대형 보스 몬스터가 업데이트되며, 다양한 소비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한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되고 인터페이스 등의 편의성도 강화된다. 이와 함께 향후 2012년 상반기까지 서버 대 서버 쟁탈전, 대규모 몬스터의 침공, 공중도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한게임은 '파멸의 마수' 업데이트를 앞두고 스페셜 사이트를 오픈하고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인 캐릭터 최고 레벨 상향, 신규 대륙, 몬스터, 장비 외형 변경, 염색 시스템, 편의기능 개선 등의 내용을 스페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oW, 향후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 작업>>



블리자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대격변(이하 대격변)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4.1 패치'를 지난 28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공격대 콘텐츠 '불의 땅'이 추가되는 '4.2 패치'를 앞두고 진행된 것으로, 향후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내용이다.

이번 4.1 패치의 핵심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오리지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던전 '줄구룹'과 '줄아만' 던전의 복귀라고 할 수 있다. 새롭게 5인 '영웅 던전'으로 거듭난 두개의 던전은 신규 영웅 등급 장비와 희귀 탈 것, 애완동물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긴급 소집' 기능의 추가로 쉽고 빠르게 던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길드를 찾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길드 찾기' 기능도 추가됐다. 이밖에 각종 클래스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향후 블리자드는 가까운 시일 내에 대격변 출시 이후 첫 번째 공격대 콘텐츠 '불의 땅'을 담은 4.2 패치를 단행할 계획이다. 4.2 패치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시나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대드루이드 '판드랄 스태그핼름'과 '용군단의 알리스라',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등 7종의 보스가 등장한다. 특히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는 오리지널에서 한차례 등장했던 보스로, 이번 '4.2 패치'에서 '데스윙'의 소환으로 다리를 갖춘 완전체 모습으로 등장한다.

<<아이온, 새로운 시나리오 추가 2.6 업데이트 실시>>



굳건하게 국내 MMORPG의 최고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에서는 지난 3일 아이온 2.6 업데이트인 ‘제2 템페르의 비밀’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이머의 개인 훈련을 위해 신설된 제2 템페르 훈련소에 이상 균열이 발생하고, 균열을 통해 용족 및 상대 종족과의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시스템으로는 게이머들이 보다 빠르게 파티를 맺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자동 파티 구성'이 생기며, 신규 아이템, 스킬 밸런스 수정 및 신규 퀘스트, 게임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유물 계산기 등 다양한 편의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이와 함께 낮은 레벨 게이머의 성장을 돕는 황금 루키 캠프 시즌2 이벤트와 PC방에서 접속하면 시간 주문서(인던 입장시간 초기화 주문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PC방 시간 주문서는 총 3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매주 정해진 인던을 초기화할 수 있으며, 1일 1회 1계정 1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다.

국내의 한 게임전문가는 "국내를 대표하는 상위권의 MMORPG들이 장기적 플랜을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나가고 있다"며 "이외에도 많은 MMORPG들이 여름 시장을 대비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신규 MMORPG들도 서비스를 예고하고 있는 만큼 올해는 MMORPG들의 경쟁이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