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새댁 장미 씨가 추석연휴를 스마트하게 보내는 방법

입력 2011-09-08 14:32: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결혼 후 명절을 처음 맞이하는 장미 씨는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만 생각하면 한숨만 나온다. 생애 처음으로 차리는 제사상은 부담스럽고, 처음 보는 남편의 친척들에게 행여 실수나 하지 않을지도 걱정이다. 시댁에 잘 보이려는 마음에 이것저것 나섰다가 괜히 일만 그르치는 것은 아닌지……. 그렇다고 주위에 조언을 구할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다. ‘새댁’ 티 안 내고 무사히 추석을 보낼 방법 어디 없을까? 초보주부 장 씨를 도와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소개한다.


제사 준비만 잘해도 점수 딸 수 있다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추석이라면 그 부담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장 씨도 모든 것이 처음이라 어색하고 실수를 할까봐 걱정이 많다. 그 와중에 시어머니가 명절 음식을 제사상에 올려두라고 장 씨에게 건넨다면? 어디에 어떤 음식을 놓아야 하는지 모르는 장 씨는 제사상 앞에서 우물쭈물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 때 '제사의 달인' 어플을 사용하면 좋다. 이 어플은 제사상 차리는 방법을 그림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일반적인 제사상을 비롯해 경기도, 강원도, 제주도식 등 지역별 제사상 차림도 알 수 있다. 간소화된 현대식 제사상 차림 정보도 제공한다. 그 밖에 전통적인 제사순서나 지방(차례나 제사 때 종이에 쓰는 신위) 쓰는 법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남편의 친척들을 '저기요'라고 부르는 당신!


평소 친인척 호칭에는 자신 있는 장 씨지만, 시댁 식구들을 앞에서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될 것 같아 걱정이다. 아직 남편의 친척 호칭이 헷갈리기 때문이다. 결혼식에서는 처음 만났던 시댁 식구 호칭을 몰라 그만 '저기요'라고 부를 뻔했다.

친인척 호칭을 알려주는 어플도 있어 눈길을 끈다. '패밀리맵' 어플은 단순히 호칭 정보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자신의 가계도를 그림으로 직접 만들어 딱 맞는 호칭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완성한 가계도에서 알고 싶은 친인척을 누르면 자신이 '부를 때'와 '불릴 때' 호칭을 알 수 있다. 타인끼리의 호칭도 알 수 있어 미리 공부하기에도 편하다. 이 밖에도 기념일 연동 기능이나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어 대소사 관리에도 유용하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용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명절 음식에서 S라인 지키는 방법


명절 음식은 칼로리가 높다. 때문에 양을 조절하지 않고 먹다 보면 갑자기 살이 찔 수도 있다. '다이어트 헬퍼' 어플을 사용하면 목표하는 체중을 저장하고, 그에 맞는 일일 칼로리량을 알려줘 유용하다. 특히 다양한 음식의 칼로리 정보를 갖고 있어, 미리 음식 조절을 할 수 있다. 이 어플은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명절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했더라도 크게 낙심하지 않아도 된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명절 때 쪘던 살을 다시 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는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어플을 사용하면 유용하다. 이 어플은 하루 30분씩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동영상을 제공한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늦은 여름 휴가, 로밍서비스 확인 하셨나요?


장씨 남편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휴가를 붙여서 늦은 여름 휴가로 외국여행을 가자며 제안했다. 외국여행을 급하게 갈 때 깜빡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스마트폰 로밍서비스다. 스마트폰은 자동 로밍이 되므로 요금 부분만 잘 신경 쓴다면 외국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T 로밍 요금계산기' 어플은 실시간 로밍 사용 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알림 기능과 위젯 기능을 통해 음성, 데이터, 영상, 단문메시지 사용 금액을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전체 요금 계산뿐만 아니라, 일별, 월별, 국가별 로밍 사용 금액을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국가를 거칠 때도 국가별 상세 요금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예산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 이를 초과할 때는 알림 팝업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밖에도 로밍 국가별 이용요금 안내, 현지시각과 한국시각 표시 기능, T로밍고객센터 연결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박준구(zzizizic@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