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5 출시… 가격은 대체 얼마? ‘이럴수가’

입력 2013-11-01 09:08: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넥서스5’

넥서스5 출시… 가격은 대체 얼마? ‘이럴수가’

구글의 최신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가 베일을 벗었다.

구글과 LG전자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넥서스5를 공개했다. 넥서스5에는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최초로 탑재됐다.

또 넥서스5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기술을 탑재해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함께 움직여 매순간 초점을 놓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역광 환경에서도 여러 장의 사진을 연속 촬영해 빛의 강약이 다른 사진을 합쳐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해주는 HDR+(High Dynamic Range+)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그 외에도 넥서스5를 통해 사용자들은 지메일, 크롬, 캘린더, 지도, 드라이브 등 구글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통합 멀티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행아웃’(Hangouts)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제공, 문자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 그룹채팅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넥서스5는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배송료와 부가가치세(VAT)를 포함해 16기가바이트(GB)와 32GB 제품이 각각 45만 9000원, 51만 9000원이다. 한국에서 구입한 제품의 AS는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넥서스5는 1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호주, 일본 등 10개국에서 ‘구글 플레이’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또 이달 중순부터는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중동의 일반 매장에서도 순차 출시된다.

사진|‘넥서스5’ LG전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