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 한 장의 신용카드로 ‘온 가족이?’

입력 2014-06-03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애플 iOS8, 한 장의 신용카드로 ‘온 가족이?’

애플이 새 모바일 운영체제 iOS8 베타를 공개했다.

3일 새벽(한국시각) 애플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열린 애플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에서 iOS8 베타를 선보였다.

iOS8에는 기존 iOS7보다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 등이 향상됐으며 퀵타입 키보드 및 헬스키트, 가족공유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iOS8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가족공유’는 최대 6명을 가족으로 묶어 하나의 신용카드를 함께 이용하거나 구매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아이가 구매할 경우 부모에게 승인 메시지가 전달된다.

또한, 헬스키트를 이용해 혈압이나 혈당, 몸무게, 활동량, 칼로리, 수면시간 등 사용자의 신체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WWDC에서 애플은 ‘개발자 컨퍼런스’답게 개발자들을 위해 4천여개의 API를 개방하기도 했다. 특히, 확장성이 두드러져 앱끼리 파일을 주고받는다든지, 키보드 모양을 바꾼다든지, 알림센터에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도 있게 됐다.

이밖에도 애플은 ‘메탈’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기존의 오픈GL ES보다 그래픽 처리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스위프트’라는 스크립트 언어를 공개하며 개발 환경을 쾌적하게 했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애플 iOS8, 안드로이드 견제하나?”, “애플 iOS8, 확장성 기대된다”, “애플 iOS8, 구글 긴장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