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대대적인 업데이트… ‘최대 규모’

입력 2014-09-18 14: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OS8 업데이트, 대대적인 업데이트… ‘최대 규모’

애플이 18일(한국시각) 자사 모바일기기 전용 운영체제(OS)의 최신 버전 iOS8을 배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애플은 지난 2008년 7월 앱 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이며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또, 신제품인 아이폰 6와 6 플러스에는 iOS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된다.

‘건강’ 앱은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기록해 향후 개발될 운동,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가족 공유’는 각자 서로 다른 애플 아이디를 사용하더라도 한 명이 다운받은 애플리케이션이나 전자책 등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의 경우 애플 제품간 연동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예를 들어 아이패드로 작업을 하던 중에 아이폰에 전화가 오면 아이패드로 대신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이밖에도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Siri), 지도 등 애플리케이션 전반적으로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일부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에 아이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 기능도 추가됐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iOS8 업데이트, 많이 바뀌었구나”, “iOS8 업데이트, 당장 업데이트 해야겠네”, “iOS8 업데이트, 궁금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