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5-09 10: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8일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에서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왼쪽)과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윤영권 대표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 목적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회장 이용훈)가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대표원장 윤영권)과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OK 이용훈 회장과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윤영권 대표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SOK 공식협력병원으로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지정 ▲자원 교류를 통한 각종 프로그램 연계 참여 및 네트워크 구축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건강검진, 외래진료 및 입원진료 시 편의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은 스페셜올림픽 선수로 등록된 발달장애인 본인 및 가족 등에게 검진비용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 선수 및 가족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포츠활동 중 발생하는 부상에 대한 전문적 재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흔쾌히 함께해주신 윤영권 대표 원장을 비롯해 업무협약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이 수준 높은 의료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천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