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장가 가나? 심형탁♥사야 부토니에 주인공 (신랑수업)[TV종합]

입력 2023-09-14 0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심형탁이 ‘신랑수업’ 멤버들 및 절친 하객들의 진심 어린 축하와 도움으로 결혼식을 잘 마쳤다.

지난 13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81회에서는 지난주 ‘신랑수업’ 역대 최고 시청률인 3.3%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았던 심형탁-사야 부부의 ‘한국 결혼식’ 2부 순서와, 한고은-신영수, 장영란-한창의 ‘고라니(고은+란이) 부부’ 회동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분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5%(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린 심형탁은 1부 말미, ‘셀프 축가’를 선보였다. 하지만 사야가 울자 덩달아 오열해 축가를 제대로 마치지 못했다. 그런데 이때, ‘축가 스승’이자 ‘가요계 레전드’인 이승철이 단상으로 나아가, 현장에 모인 하객들을 ‘깜놀’하게 만들었다. 격한 환호 속에서 이승철은 “(축가) 대신 해줄게”라고 심형탁에게 말한 뒤,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불러, 감동과 여운을 폭발시켰다. 이에 결혼식 사회를 맡은 전현무는 “이승철씨가 축가 하는 것은 처음 본다”며 ‘찐’ 감탄했다.

이승철의 깜짝 축가 이벤트에 이어, 심형탁은 일본 결혼식 문화를 배려해 ‘경품 추첨’ 시간을 준비했다. 그러나 경품이 ‘50만원 상당의 로봇’이라 1차 폭소를 안겼다. 이어 박술녀 한복 디자이너가 경품 당첨자로 뽑혀 현장을 뒤집었다. ‘부조화 속의 조화’에 모두가 빵 터진 가운데, 박술녀는 “겸손하고 착한 신랑, 인형 같지만 강단 있는 신부. 행복할 거라고 확신한다”며 덕담을 건넸다. 뒤이어 심형탁은 1부 마지막 순서로 장인-장모께 일본어로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장인-장모는 눈물을 글썽였고, 가족이 함께 끌어안으며 결혼식 1부가 훈훈하게 마무리 됐다.

잠시 후, 심형탁-사야 부부는 가족 및 하객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때 심형탁은 자신의 부토니에를 받을 후보 3명을 즉석에서 선택했다. 그는 “사야가 정말 좋아하는 김재중, 이상윤, 송병철!”이라고 외쳤고, 세 사람은 심형탁의 뒤에 나란히 섰다. 그중 부토니에를 받은 주인공은 김재중이었다. 김재중은 “장가가자!”라며 어퍼컷 세리머니까지 날려 분위기를 환하게 만들었다.

이후 심형탁-사야 부부가 피로연복으로 환복한 뒤, 결혼식 2부 행사가 시작됐다. 2부 사회는 문세윤이 맡았고, 이승철은 건배사를 했다. 또한 2부 축가로는 한국 대표 성악가 바리톤 장동일이 나섰고, ‘뉴스타’ 신성도 단상에 올라 나훈아의 ‘사랑’을 열창해 모두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셨다. 하지만 심형탁은 “왜 네 사랑이야? 내 사랑이지!”라며 발끈해 폭소를 안겼다.

모두의 진심 어린 축하와 도움으로 심형탁-사야의 ‘한국 결혼식’이 훈훈하게 마무리 된 가운데, 다음으로 한고은-신영수와 장영란-한창의 첫 번째 ‘고라니 부부’ 회동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두 부부는 첫 만남부터 편안해하며 서로에게 마음을 오픈했다. 그중 신영수는 “10여 년 전쯤에 장영란을 만난 적이 있다.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 셀카를 엄청나게 찍고 있더라”라고 폭로해 초장부터 웃음을 안겼다.

그러자 한고은은 불현듯 남편과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한고은은 “제품 광고를 하게 돼서 쫄쫄이 옷을 입고 촬영하고 있는데 누가 전화로 계속 지시를 내렸다. 신경이 쓰였다. 그런데 그 지시를 내린 사람이 바로 이 사람이었다”며 운명적인 첫 만남 ‘썰’을 풀었다. 그런가 하면, 신영수씨는 한고은이 술과 관련된 자신의 비화를 폭로하자, “아내는 집에 누가 오면, 내가 좋아하는 옷을 그냥 다 줘버린다”며 귀엽게 ‘맞 폭로’해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한창 티키타카를 주고받던 두 부부는 잠시 후, 남편이 아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맞히는 ‘메뉴 배틀’에 돌입했다. 하지만 이때도 한창씨는 맞힌 반면, 신영수씨는 틀려 ‘사랑하지만 디테일이 떨어지는 남자’에 등극했다. 그런가 하면, 한고은은 대화 중 “남편이 기념일마다 보석을 선물해줬다. 그런데 ‘먹지도 못하는 걸 왜 사오냐’고 했더니 그 후부터는 금을 가져오더라”고 밝혔다. 이에 장영란은 “형부가 연구를 많이 했네~”라며 신영수씨의 ‘사랑꾼’ 면모를 칭찬했다. 이후 두 부부는 “오늘 술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며 다음 만남은 ‘와인바’에서 하는 걸로 정하고, 이날 모임을 파했다.

‘신랑수업’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