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4년 달라지는 ‘제도·시책’ 안내

입력 2024-01-03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4년 제천시 달라지는 시책. 사진제공ㅣ제천시청

제천시가 2024년부터 달라지는 제도·시책 홍보에 나섰다.


●제천시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급 신규 추진


제천시는 일반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위기가구 조기 발견을 위해 2024년부터 위기가구 발굴 제보자를 대상으로 50,000원의 ‘제천시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을 지급한다.


●제천형 경로당 점심 제공 지원사업 전면 추진

제천시는 경로당을 거점으로 활용한 취약계층 결식 예방 및 돌봄 강화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경로당 활성화로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관내 전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식수 인원에 따라 부식비(최대 22만원), 양곡(최대 년 27포), 경로당 복지 매니저(최대 3명)를 지원한다.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대상 세자녀에서 두자녀 이상으로 확대

제천시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 조성 위해 추진 중인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을 기존 세자녀 이상에서 두자녀 이상으로 확대해 학기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지원대상 확대

제천시는 안정적인 주거비를 지원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과 청년 정주 인구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이 기존 제천 관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19~39세 청년에서 19세~45세의 청년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한다.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지원대상 확대

제천시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사회 진출 시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초기비용을 마련하고 납세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이익 사전방지 및 세무행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보호 대상아동(아동생활시설·가정위탁·장애인생활시설·소년소녀가정아동),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만0세~17세 중위소득 50%이하 기초생활수급가구)을 대상으로 매월 아동 저축금액에 국가(지자체)가 월10만원 내에서 1:2 매칭 지원을 한다.

시 관계자는 “2024년 달라지는 제천시 시정 및 정부 시책에 대해 시민들이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제천)|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