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성인지 ‘초·중등 영상 콘텐츠’ 배포

입력 2024-01-11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도교육청 성인지 양성 평등 영상 콘텐츠. 사진제공ㅣ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 통해 영상 콘텐츠 4편 배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임태희가 학생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양성 평등한 학교문화 확산을 위해 영상 콘텐츠 4편을 배포한다.

교육청은 학생 스스로 생활 속 성별 고정관념을 성찰하고, AI시대 양성 평등한 사고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과 협력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콘텐츠는 초등용 ▲우리 모두의 운동장(이야기편) ▲우리 모두의 운동장(해설편), 중등용 ▲우리 학교에서의 양성평등 ▲AI챗봇과 젠더편향성 총 4편으로 유튜브 채널 ‘GO3’을 통해 배포된다.

‘우리 모두의 운동장’은 모두가 사용하는 운동장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성별이 아닌 개인의 가치와 존엄성 존중을, ‘우리 학교에서의 양성평등’은 생활 속 성차별 사례와 양성평등 실천 방안을 담고 있다.

또 ‘AI챗봇과 젠더편향성’은 AI 활용 채용 시스템의 실패 사례를 통해 인간과 AI 공존을 위해 양성평등한 윤리적 가치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학교’는 학교급별로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따라 선택적으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성별 갈등과 혐오 현상이 사회적 문제가 되는 상황에서 이번 영상을 활용해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을 깨고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