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사우디 블랏코와 기술수출 계약 체결

입력 2024-03-04 11: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8일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에서 사우디 주한 대사 사미 알 사드한, 압둘라 알와히비 블랏코 회장,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이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중동의 최대 자동차 소비국이자 수입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블랏코’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28일 금호타이어 용인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 사미 알 사드한 사우디 주한 대사, 압둘라 알와히비 블랏코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블랏코에 사우디를 비롯해 중동 지역에 판매되는 승용 타이어 생산 전반에 필요한 기술을 20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와 계약을 맺은 블랏코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비전 2030 정책에 따라 강력한 지원을 받고 있는 제조기업이다. 2027년까지 사우디 서부 산업단지에 약 8만 5000평 규모의 타이어 공장 완공 및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랏코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시장에서 타이어 생산 및 판매 등을 통해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의 사우디 블랏코 기술수출 계약건을 통해 당사 기술 경쟁력을 입증함과 동시에 향후 중동시장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한 중동시장 생산 판매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금번 계약이 기술 수출에 국한되지 않고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사우디 및 중동 자동차 산업 및 시장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2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된 ‘한·사우디 스마트 혁신성장 포럼’에 참석해 타이어 합작법인 설립 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원성열 스포츠동아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