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기완’ 최성은, 송중기 베드신에 “촬영은 좀 더 격렬, 부담 없었다면 거짓말” [DA:인터뷰③]

입력 2024-03-07 1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기완’ 최성은, 송중기 베드신에 “촬영은 좀 더 격렬, 부담 없었다면 거짓말” [DA:인터뷰③]

배우 최성은이 송중기와의 베드신 비하인드를 전했다.

최성은은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 인터뷰에서 베드신에 대해 “대본에서의 수위는 더 셌던 것 같다. 촬영할 때와 완성된 장면은 크게 다른 것 같지 않는데 완성본에서의 느낌은 아름다웠다면 촬영 때는 조금 더 부딪히는 느낌, 격렬한 느낌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수학여행’ 김희진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최성은은 ‘로기완’에서 벨기에 국가대표 사격 선수로 활약했지만 엄마의 사망 이후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채 방황하는 마리를 연기했다. 마리는 삶의 가장 위태로운 순간 우연히 로기완을 만나 그에게 점차 빠져드는 캐릭터. 마리의 등장 이후 ‘로기완’의 장르는 휴머니즘에서 로맨스로 변주한다. 마치 김범수의 뮤직비디오마냥 훈훈한 데이트 장면과 더불어 짧은 베드신도 담겼다.

최성은은 “송중기 오빠도 처음이었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나도 처음이다 보니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이거나 불편한 건 없었다. 안 해본 것이기 때문에 두려움이었던 거지 촬영할 때도 진행도 빨리빨리 되어서 빠르게 잘 찍었다”고 회상했다. 올로케이션 촬영지에 송중기 아내가 동행했던 것에 대한 가벼운 질문에는 “신경 쓰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로기완’은 1일 공개된 지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3위,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모로코, 카타르등 12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